본문 바로가기

둥글게 모여 앉

민원 24 voiceye 오류 해결 방법

해외에 거주하다보면 이것저것 필요한 서류들이 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온라인으로 발급가능한 서류의 종류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에 금융기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대사관까지 가는 수고와 기다리는 수고 없이도 앉아서 발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늘 나는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하고자 민원24에 접속 하였다.

민원24라고 하면 24시간 편리하게 민원 발급이 가능할 것 같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증명서의 종류 및 발급기관에 따라서 업무시간으로 제한하는 경우도 있다. 외국에 계신 분들은 증명서의 종류에 따라 꼭 시차 및 휴일 확인해서 여유있게 출력하도록 하자.


내가 근무하는 기관에서는 네트워크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 네트워크프린터는 인증받은 컴퓨터만 접속할 수 있는 별도의 인터넷 망을 사용하고 이는 철저히 일반적으로 접속 가능한 인터넷망과 분리되어 있다.

불행히도 내게 할당된 인증받은 컴퓨터는 맥북이었고.. 이에 나는 증명서 발급을 위해 윈도우 컴퓨터를 가진 동료에게 폐를 끼칠 수 밖에 없었다.


이게 폐라고 해야 마땅한게 설치하는 프로그램만 해도 네다섯가지인데 다 이해해주니 참 고마운 친구이다. 맥주 사줘야겠다.

이게 설치에서도 웃긴게 설치과정에서 뜨는 창들의 언어가 다 깨져보인다. 나는 이 시그널을 무시하지 말았어야 했다.. 

그렇게 다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하고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한 화면까지 왔는데...

이제는 익숙한 무수한 깨진글자와 물음표들 ?????? (글자가 깨져서 다 물음표로 보인다) 과 함께 voiceye ???? ?? [-1] 그리고 깨진 바이너리 글자 뭐 이딴 팝업이 두번 생성되면서 출력이 안된다.


구글로 voiceye를 쳐도 딱히 정보가 없는 와중에.

'voiceye 민원' 이라는 키워드를 쳐보니 빛과 같은 정보가 가장 위에 나왔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kon7812&logNo=220906202479&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il%2F

이 블로그인데 정확히 나와 같은 문제를 겪었다고 확신하면서 시스템언어 설정의 문제라는 것은 깨닫게 된다.

이 사이트에서 솔루션으로 제시한 아래의 링크도 너무나 깔끔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https://en.softonic.com/articles/how-to-display-unicode-languages-in-windows


이렇게 언어 설정을 바꾼 후 재부팅하니 문제는 깔끔하게 해결되었고 출력할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kkon7812님.

오늘 오전 당신의 블로그는 제게 빛이었습니다.


'둥글게 모여 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이 출시 되었습니다.  (0) 2020.02.27
안드로이드 앱 만들고 출판하기 까지 해 보았습니다.  (0) 2020.02.23
개인정보처리방침  (0) 2020.02.23
Lamy Logo Ballpen 205 Black  (0) 2019.08.02
두려움  (0) 2018.10.29